공부한것 정리..

엑셀 기초 필터 본문

정리/컴퓨터활용 (엑셀,PPT)

엑셀 기초 필터

Hyunwoo Nam 2021. 4. 15. 16:36

필터(Filter)

목록에서 어떠한 조건을 만족하는 레코드만 추출할 수 있다. ex) 사원 목록에서 특정 부서의 직원만 검색

엑셀에서 필터는 자동 필터와 고급 필터가 있다.

 

자동 필터

목록의 열 제목에 드롭다운 화살표가 나타나게 한 후 어떤 조건을 만족하는 레코드들만 검색한다.

자동 필터를 사용하려면

1. 목록 내의 임의 셀을 선택한다. ( 또는 범위를 선택. )

2. 데이터 탭 -> 필터 를 클릭한다. ( 단축키: ctrl + shift + L )

드롭다운 메뉴를 눌러 특정 레코드만 검색하거나 정렬할 수 있다.

 

필터를 해제하려면 다시한번 필터를 누르면 되고, 필터된 내용을 초기화 하려면 필터 옆의 지우기를 누르면 된다.

 

고급 필터

자동 필터보다 복잡한 기준을 사용하여 목록을 필터링할 수 있다.

워크시트에 조건 범위를 설정해야 한다.

 

조건 범위

조건을 명시하는 별도의 영역으로 적어도 두개의 행으로 이루어 진다.

목록이 필터링 된 후에도 조건 범위가 가려지지 않도록 목록의 위 또는 오른쪽에 입력하는 것이 좋다.

다른 행에 적힌 기준은 OR연산, 같은 행에 적힌 기준은 AND연산으로 처리된다.

 

영업부 또는 급여가 3000000 이상

현재 테이블을 변경하거나 추출한 데이터만 다른 장소에 복사할 수 있다.

목록 범위는 필드를 포함한 원하는 범위를, 조건 범위는 필드와 조건이 있는 범위를, 복사위치는 추출데이터를 복사하고 싶은 위치를 입력한다.

 

 

'정리 > 컴퓨터활용 (엑셀,PPT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엑셀 기초 차트  (0) 2021.04.22
엑셀 기초 데이터베이스 함수, 부분합  (0) 2021.04.15
엑셀 기초 데이터베이스  (0) 2021.04.15
엑셀 기초 인쇄  (0) 2021.04.08
엑셀 기초 서식  (0) 2021.04.08